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유 표절 의혹 강경 대응 고소 공식입장

by 빠삭함 2023. 5. 10.
 

아이유-셀카-1아이유-셀카-2아이유-셀카-3
아이유 셀카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의 소속사인 EDAM엔터테인먼트는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악플러들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로 대응할 것임을 경고했습니다. 지금부터 공식입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유 인스타그램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아이유 공식입장

 

 

10일, 소속사는 공식 입장을 통해 "아이유와 관련하여 온라인 커뮤니티, SNS, 유튜브 등에서 허위 사실을 기반으로 한 표절 의혹 게시글과 근거 없는 루머를 담은 유인물이 일부 지역에 배포되고 있다는 사실을 수개월 전부터 알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소속사는 "의혹이 제기된 이후, 표절 의혹, 간첩 루머, 성희롱, 명예 훼손, 허위 사실 유포, 사생활 침해 등에 대한 증거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법무법인 신원을 통해 수사 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소속사는 "수사 기관의 진행 상황을 기다리는 중에 표절 혐의로 경찰에 고발당했다는 기사를 접했으나, 아직 수사 기관으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하였으며, 언론에서 언급된 고발장의 내용도 확인하지 못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소속사는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을 악의적인 내용으로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 행위이며, 이는 강력한 법적 조치의 대상이 될 것"이라며, "인격 모독, 명예 훼손 등 악성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게재하거나 허위 사실을 재생산하는 행위가 발견될 경우,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소속사는 마지막으로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와 유애나(아이유의 팬클럽)가 함께 걸어갈 길이 행복으로 가득하고 오랫동안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이유-셀카-4아이유-셀카-5아이유-셀카-6
아이유 셀카

 

표절 의혹곡

 

한편, 해당 보도에 따르면, 일부 언론 매체는 아이유가 일반인 A씨에게 저작권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했다고 보도했습니다. A씨는 아이유의 곡인 '분홍신', '좋은날', '삐삐', '가여워', '부(Boo)', '셀러브리티(Celebrity)' 등 6곡에 대해 표절 의혹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소속사는 현재까지 수사 기관으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상태이며, 해당 고발장 내용도 확인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소속사는 아이유의 명예를 보호하기 위해 악성글 게시자를 추적하고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을 적극적으로 보호할 것을 약속하며, 범죄와 관련된 허위 사실을 기반으로 한 제3자의 고발에 대해서도 강력한 대응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를 대표하는 소속사로써, 아티스트와 팬들의 관계를 중요시하며, 허위 사실과 악의적인 행동으로부터 아이유의 명예를 지키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아이유-셀카-7아이유-셀카-8아이유-셀카-9
아이유 셀카

 

EDA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EDAM엔터테인먼트입니다.

 

항상 EDA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인 아이유를 향해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을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당사는 아이유와 관련하여 온라인 커뮤니티, SNS, 유튜브 등에 허위 사실을 기반으로 한 표절 의혹 게시글과 근거 없는 루머를 담은 유인물이 일부 지역에 배포된 사실에 대해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수개월 전부터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와 네이버 카페 등에서 심각한 수준의 악성 게시물이 수차례 게시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당사는 해당 의혹이 제기된 시점부터 수집된 표절 의혹, 간첩 루머, 성희롱 및 명예훼손, 허위 사실 유포, 사생활 침해 등에 대한 증거 자료를 토대로 법무법인 신원을 통해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당사는 수사기관의 진행 상황을 기다리던 중 금일 언론 기사를 통해 표절 혐의로 경찰에 고발 당했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당사는 현재 정식으로 수사기관으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했으며 기사를 통해 고발 사실을 처음 인지하였습니다. 언론에서 언급한 고발장 내용 또한 확인하지 못한 상황이고, 그 내용을 파악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왜곡된 허위 사실을 유포한 이들은 아티스트는 물론, 소속사 스태프와 그들의 업무처, 지인들까지 정신적∙언어적 폭력을 가하며 큰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상황의 심각성을 충분히 인지함과 동시에 불편함을 가하는 행위를 더 이상 좌시하거나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악의적인 내용으로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 행위며, 이는 강력한 법적 조치 대상임을 강조 드립니다. 당사는 인격 모독 및 명예훼손 등 악성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게재하는 범죄 행위를 자행하거나 허위 사실을 재생산할 경우,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악성 게시물 수집과 법적 대응은 정기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수사 기관의 요청에 따라 구체적인 과정과 진행 상황을 공개하기 어려운 상황이나 이미 수개월 전부터 대량의 악성 게시글 고소 접수 및 추가적인 자료들을 수집 중에 있는 상황이며 어느 때보다 그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다는 점을 재차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악성글 게시자를 끝까지 추적하여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그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더욱 강경하게 대응할 것임을 강조 드립니다. 또한 허위 사실을 기반으로 한 무분별한 제3자의 고발과 가해 등 범죄 관련한 강력한 대응은 멈추지 않을 것임을 거듭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앞으로도 악성 게시물에 대한 증거 자료 수집 및 보완, 자체 모니터링을 적극적으로 하여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따라서 팬 여러분께서도 소속 아티스트의 인격권을 침해하는 악성 게시물과 루머 유포 등 명백한 범죄 행위 등을 발견하실 경우 공식 이메일 계정으로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EDAM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와 유애나가 함께 걸어갈 그 길이 빈틈없는 행복으로 오래오래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아이유의 공식입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이유-셀카-10아이유-셀카-11아이유-셀카-12
아이유 셀카

 

다른 뉴스

 

 

르세라핌 정규 1집 UNFORGIVEN 일본 오리콘 주간 차트 2관왕

르세라핌이 정규 1집 UNFORGIVEN으로 일본 오리콘 주간 차트 2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유튜브에서 8일 만에 조회수 5480만 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아래의 링크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2.0uter.com

 

댓글